홋카이도 지역은 전점포 전차량 스터드레스타이어 기본장착!!
1. 체인 이중장착 불가
2. 4WD추가 선택옵션(유료)/가능여부는 확인해서 예약진행 후 알려드립니다.
2024년 3월부터 동일한 지역내 점포라도 타지역반납요금이 발생되거나, 일부 점포는 검색된 요금보다 인상된 추가요금이 가산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차량이 만차인 경우는 문자로 안내 후 동일 클래스 혹은 다른 클래스로 확정됩니다.
2023년 7월부터 아오모리 지역은 특수지역으로 분류되어 검색된 요금보다 추가된 요금이 가산됩니다. 예약 완료시 확정 요금이 안내됩니다.(약 1~2천엔 추가됨)
2023년 7월부터 도쿄 지역은 특수지역으로 분류되어 검색된 요금보다 추가된 요금이 가산됩니다. 예약 완료시 확정 요금이 안내됩니다.(약 1~2천엔 추가됨)
2023년 7월부터 카나가와 지역은 특수지역으로 분류되어 검색된 요금보다 추가된 요금이 가산됩니다. 예약 완료시 확정 요금이 안내됩니다.(약 1~2천엔 추가됨)
캠리
※일본은 만 6세 미만 어린이의 카시트 사용이 법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토요타 렌터카는 100% 오토매틱 차량이며 내비게이션이 기본장착 되어 있습니다.
※ 기재된 차종이외의 동급클래스 차종으로 배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캠리 (CAMRY)
한국 차량과의 비교는 토요타 렌터카 크기/스타일을 가늠하기 위한 참고용입니다.
한국 차량과 정확한 비교가 어렵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시장에 맞춰서 제작된 차량답게, 전장, 전폭에서 국내 판매차량에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EXTERIOR
INTERIOR
※ 리뷰 차량과 실제 렌트 차량의 옵션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옵션 차이로 인해서 리뷰에 있는 옵션이 렌트 차량에는 없을 수 있습니다.
▲ 2017년 10월 풀 모델 체인지를 한 10세대 모델을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렌트하는 차량과 외형/내형/옵션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핸들 오른쪽 버튼에서 크루즈 기능과 레인 디파쳐 얼러트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차간거리 전환 스위치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작동 시, 앞 차와의 찻간거리를 김,중간,짧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LDA(레인티파쳐 얼러트)
앞유리창 상단에 있는 센서에서 백색 또는 황색선을 인식해서, 이탈 가능성이 있는 경우, 경보음이 울립니다.
작동조건
①LDA ON 상태 ②시속 50km/h 이상 ③ 시스템이 흰색 또는 황색선을 인식할 때 ④차선 폭이 약 3m 이상
⑤방향지시레버를 조작하지 않은 상태 ⑥시스템 이상이 없을 때
크루즈 컨트롤 메인 스위치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ON, OFF 하는 스위치. 버튼을 누르면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에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핸들 우측하단에는 주유구 어픈, 트렁크 오픈 버튼과 함께 아래의 옵션 3개가 있네요.
차량접근 통보장치 OFF
하이브리드 차량이 너무나 정숙하기 때문에, 전기 모터로 시속 25km가 넘을 경우 일부로 소음을 발생하는데, 그 소리를 끄는 기능
TRC OFF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발진 또는 가속 시, 타이어가 헛도는 것을 억제, 구동력을 확보하는 트랙션 컨트롤을 끄는 기능
모래 또는 눈길을 탈출할 때 TRC가 작동을 하면, 출력이 오르지 않아서 탈출이 어려운데, 이 경우 TRC OFF를 하면 탈출하기 좀 더 편해집니다.
오토매틱 하이빔
앞유리창 상단에 있는 센서에서 전방 차량 및 가로등 등의 밝기를 판단하고 자동적으로 상향등을 하향등으로 바뀌는 기능.
상향등 작동조건
①상향등 상태 ②시속 약 30km/h 이상 ③주행 차선 앞, 반대측에 차량이 없을 때 ④전방 도로에 가로등의 빛이 적을 때
하향등 작동조건
①시속 약 25km/h 이하 ②차량 전방이 밝을 때 ③주행 차선 앞, 반대측 차의 램프가 점등하고 있을 때 ④전방 도로에 가로등의 빛이 많을 때
▲ 조그 다이얼을 통한 듀얼 에어컨으로 되어있으며, 버튼이 나뉘어져있어서 쉽게 에어컨 조작이 가능합니다.
▲ 우드 느낌을 살려서 그런지, 조금은 아저씨 취향의 느낌이 나기는 합니다만... ^^
기어 노브 아래 쪽의 옵션 버튼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코 모드
스로틀 성능을 부드럽게 설계해서, 에코 운전 중 드라이버의 엑셀 조작을 어시스트하는 모드입니다.
또한 에어컨의 작동을 억제해서 연비 향상을 의식해서 주행합니다.
노멀 모드
연비 성능, 정숙함, 운동 성능의 밸런스가 좋고, 시가지 운전에 적합한 모드.
스포츠 모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제어를 통해서, 엑셀 레스폰스를 향상시켜, 강한 가속이 가능한 모드입니다. 또한 핸들 조작감도 변화시켜, 코너가 많은 길에서 원활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EV MODE
EV 드라이브 모드란 뜻으로 전기모터의 힘으로만 주행하는 모드. 모드를 해제하면 일반적인 가솔린 엔진 + 전기 모터를 이용해서의 주행합니다.
브레이크 홀드
브레이크 홀드가 ON 상태라면, 기어가 D, M, N 일 때,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차량이 정차와 동시에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그 상태에서 기어가 D, M 상태로 엑셀을 밟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풀리게 됩니다.
단, 운전석 도어가 열려있거나, 운전석의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시스템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전동 파킹 브레이크
수동 모드일 경우
①버튼을 올리면 파킹 브레이크가 걸리며, ②버튼을 누르면 워 브레이크가 풀립니다.
오토 모드일 경우
①기어가 P이외에서 P로 바뀌면 파킹 브레이크가 걸리며 ②P에서 P이외로 바뀌면 파킹 브레이크가 풀립니다.
▲ 에어컨 하단부에 시거 소켓과 AUX 및 USB 단자가 있습니다.
▲ 오르간 페달 적용
▲ 운전석 시트는 전동식으로 조절됩니다.
▲ 전폭과 전장이 한국 판매차량급이라서 넉넉한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 뒷좌석에도 USB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LUGGAGE SPACE
▲ 트렁크가 넓기는 하지만, 28인치 사이즈 캐리어 4개는 어려움이 있어보이며, 24인치 ~ 28인치 mix 조합이라면, 적재방법에 따라서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전폭이 넓어서인지 골프백도 충분히 적재할 수 있습니다.
▲ 트렁크 상단부의 버튼을 당기면 6:4 폴딩이 가능합니다.
TEMPORARY TIRE or EMERGENCY KIT
▲ 트렁크 하단부를 열면 타이어 교체 장비가 나오며, 그것을 더 들어 올리면, 템포러리 타이어가 나옵니다
▲ 가끔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 차량을 헷갈려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하이브리드 차량도 가솔린으로 운행이 됩니다.
주유소에서 레귤러(가솔린)을 주유하시면 됩니다.